【KBO프로야구】09월27일 KT vs 키움 국내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KT는 투타의 조화로 연패에서 벗어나며, 이번 경기에서 윌리엄 쿠에바스(7승 12패, ERA 3.97)를 선발로 내세워 시즌 8승을 노린다. 그러나 쿠에바스는 19일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며, 9월 들어 투구의 기복이 심해 안정감을 찾지 못하고 있다. 다행히 올 시즌 키움을 상대로는 홈과 원정 모두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기대를 걸 수 있는 부분은 충분하다.
KT의 타선은 화요일 경기에서 롯데 불펜을 공략해 장성우의 2점 홈런을 포함, 5점을 기록하며 여전히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경기 후반 집중력을 발휘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며, 불펜진도 4이닝을 노히트 노런으로 막아내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소형준이 2이닝 퍼펙트 투구를 보여주며 불펜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반면, 키움은 불펜의 부진으로 패배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전준표(2승 4패, ERA 5.92)가 시즌 3승에 도전하지만, 19일 SSG 원정에서의 3.1이닝 3실점 패배로 한계를 드러냈다. 또한 5월 24일 KT 원정에서도 4.2이닝 4실점으로 아쉬운 투구를 보였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의 기대치는 낮다. 키움 타선 역시 전날 경기에서 에르난데스와 백승현을 상대로 장재영의 2점 홈런을 포함해 3점에 그치는 등, 시즌 후반부로 갈수록 한계점을 보이고 있다. 불펜 역시 동점 상황에서 계속 양지율을 등판시키며 1이닝 3실점으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어, 이번 경기에서도 불안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KT는 이번 경기에 있어 승리가 절실하다. 전준표의 부진한 투구 내용을 고려하면, KT 타선이 활발히 살아날 가능성이 높다. 키움의 반등 여부가 관건이지만, 전날 타격을 감안했을 때 기대할 만한 요소는 크지 않다. 전력에서 앞서 있는 KT가 승리에 한 발 더 가까워 보인다.
예상 스코어: 7-3 KT 승리
- 승패: KT 승리
- 핸디캡: KT 승리
- 언더/오버: 언더